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진흥원소식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진흥원소식

디지털성범죄 피해지원 강화 방안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작성자기관홍보
  • 작성일2024-03-13
  • 조회343



디지털성범죄 피해지원 강화 방안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2024년3월12일 화요일 16시 한국여성인권진흥원에서 개최 (여성가족부,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디지털성범죄 피해지원 강화 방안 유관기관 간담회 진행



디지털성범죄 피해지원 강화 방안 유관기관 간담회 진행중인 신보라 원장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지난 12일(화) 여성가족부와 함께 ‘디지털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국내외 협력 강화’를 주제로 유관기관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 이번 간담회에서는 부처별로 그간 추진해 온 디지털 성범죄 대응 추진 현황 및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특히 해외 플랫폼의 불법촬영물 유포대응 등에 대한 상호 협력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의 김미순 인권보호본부장은 국내법이 적용되지 않는 해외 플랫폼 대응을 위한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의 역할과 국제협력 추진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 참석 : 여성가족부, 경찰청,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은 “국정과제인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의 잊혀질 권리 보장’을 위해서는 부처와 관계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중요하므로, 디지털성범죄 지원 정책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긴밀한 상호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신보라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은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에서 지난 5년 간 지원한 피해자 수가 8,983명에 달하고 지원 건수도 100만 건을 넘어섰다”고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피해자분들의 잊힐 권리 보장과 일상 회복을 위해 최일선에 서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